출근부 작성하는 것을 엑셀로 물어보신 분이 계셔서 예전에 한번 엑셀 수식으로만 만들어 드린적이 있는데 이걸 매크로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다.
메인으로 사용된 것은 Find이다. Find는 셀 기반으로 작업을 할 경우 모르면 FOR문 몇개를 반복하며 작업을 해야 한다. FIND를 사용할 때 크게 3개로 나눈다.
1. DO LOOP / FOR문으로 감싸서 하고자 하는 작업을 반복한다
2. FIND조건에 맞는 값을 찾고 그 첫 값을 문자형 변수에 담는다.
3. DO LOOP를 한번더 감싸서 FINDNEXT로 FIND작업을 더이상 찾을 값이 없거나 첫주소까지 이를때까지 계속 반복한다.
FIND는 이 구문만 기억하면 본인들이 하고 싶은 퍼포먼스를 충분히 만들수 있다.
FOR문과 FIND의 차이는 FOR문은 끝까지 다 돌아야 하는것이고, FIND는 내가 딱 원하는 값까지만 돌면 되니까 더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한데 그러기까지의 구문 낭비가 좀 있다.
파일안에 매크로 작업시트와 엑셀시트를 각각 담았다.
엑셀을 공부하시는 분들은 한번 유심히 수식들을 공부하시기 바란다. 나름 고급엑셀이다.
'질문있어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콤보상자] 유효성 검사를 통한 발주서 업데이트 (3) | 2021.11.11 |
---|---|
같은 날짜의 마지막행에 Correl(상관계수) 구하기 (0) | 2021.10.16 |
[VBA] 주문리스트와 상품리스트에 주문 수량 출력하기(feat.정규식) (0) | 2021.10.14 |
[VBA_검증하기] 네이버 지식인 질문사항 (0) | 2021.09.09 |
[VBA_파일통합] 폴더내 파일 통합하기(완초님 질문) (0) | 2021.08.28 |
댓글